LC들에게는 <사토 도미오> 박사를 추천한다. 이 분을 젊음의 언어 코치로 추천한다. 입버릇 과학, 말버릇 이론의 창시자인 그는 실제로 우리 삶이 말하는대로 된다는 것을 입증해 보여주는 삶을 살고 있다. 그의 책들을 읽어보라. 국내 번역서도 수십권이나 된다.
나이 들면서 가능성, 자발성, 새로운 꿈, 새로운 시작 등에 대한 이야기를 얼마나 자주 들어보았는가?
모르긴 몰라도 장례식에 대한 이야기보다 적을 것이다.
나이 든 사람들 사이에는 결코 내일의 가능성을 큰 소리로 떠들지 않는다는 암묵적인 약속이 있다. 반면 어디가 아프다든가 젊은 사람들은 무엇이 잘못되었으며 우리의 한계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는 당당히 이야기한다.
기쁨
유머
음악
놀이
학습
다시 사랑에 빠져라
<관계의 연금술>의 딘 오나시는 예일 대학에서 관상동맥 조영술을 받은 남성 119명과 여성 40명을 조사했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애정과 보살핌을 많이 받는다고 느끼는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환자들에 비해 심장 혈관의 막힘 현상이 훨씬 적었다.
협심증을 앓은 적이 없지만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고혈압, 당뇨 같은 위험 요인을 지닌 기혼 남성 약 만 명을 추적 조사했다. 자신에 대한 아내의 애정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아내에게 충분히 사랑받는다고 느끼는 사람들보다 협심증 발병률이 거의 두 배나 높게 나타났다.
다시 사랑에 빠지다 스스로에 대해 좋아하는 점 생가가고 믿으면 이루어진다 자신의 강장 친한 친구가 되자 애정이 담긴 편지를 모으자 자신에 대해 연민을 갖자 모든 것은 자신에게 달려 있다